전 이미지로
다음 이미지로
전 이미지로
다음 이미지로
전 이미지로
다음 이미지로

이 기사의 문장은 기계 번역되어 있습니다. 원문과 역문 사이에 의미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(원문의 언어:日本語)

금융 / 보험 / 알면 좋은 정보

미국 영주권 포기와 그 세무적 영향에 대하여

미국 영주권을 포기하는 결정은 단순히 법적 지위를 변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세금 측면에서도 큰 영향을 미친다. 영주권 포기 후 미국 내 세금 의무에 대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. 이 글에서는 영주권 포기 후 미국 소득세 신고와 출국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.

영주권 포기 후 소득세 신고

영주권을 포기한 해에는 포기하는 날까지의 기간 동안 미국 내외의 전 세계 소득에 대해 소득세 신고를 해야 한다. 예를 들어, 2024년 6월 30일에 영주권을 포기하는 경우, 2024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소득에 대해 미국 세금이 과세된다.

영주권 포기 후 첫 신고는 IRS Form 1040을 사용하여 'Dual-Status Taxpayer'로 신고한다. 여기에는 상반기에는 영주권자로, 하반기에는 비거주자로 보냈음을 나타내는 'Dual-Status Statement'를 첨부해야 한다.


출국세 ( Exit Tax )

영주권 포기에 따라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사람들은 '출국세'의 대상이 됩니다. 출국세는 포기 시점에 가상의 모든 자산을 매각한 것으로 간주하여 그 시점의 미실현 이익에 대해 과세하는 것이다. 출국세의 대상이 되는 경우는 다음 세 가지 조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.

↓ 계속 보기 !
https://www.hkstanfield.com/blog/permanentresidencerenunciation/ https://www.hkstanfield.com/blog/permanentresidencerenunciation/

어바인 회계법인 - 미국과 일본의 세무 ・ 회계분야 20년 이상 경력 ! 세무신고, 회사설립, 회계대행 ・ 재무제표 작성, 인사 ・ 급여계산, 그리고 인생코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  • 등록일 : 2024/12/04
  • 게재일 : 2024/12/08
  • 변경일 : 2024/12/04
  • 총열람수 : 130 명
Web Access No.2371457